본문 바로가기

공부시작했다공부끝났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 대표 가이드라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

대표 가이드라인!

 

어떻게 해야

사회복지사를 취득할 수 있는지

한방에 정리해드립니다!

 

더해서

 

간단한 방법으로

과목당 67%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

 

빠른 무료상담 남기는 것만으로도

할인 적용 완료.

 

▶무료상담 남기고 할인 받아가세요

 

 

 


 

안녕하세요.

사회복지사로 일하고 있는 김**입니다.

 

몇년 전부터도 그랬고,

특히 현 시대에 밖으로 나가기

조금 힘들어져서 그런지

집에서 공부하려고 하는건지

 

주변사람들이 저한테 사회복지사 어떻게

됐냐고 물어보는 지인들이 많아서

 

한번 쭉 정리할테니

궁금하신 점 알아가시면 좋을 것 같아서

적어봅니다.

 

 

 

워낙 옛날부터 알음알음

이 복지분야 직업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해보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사실 업무는 사무직으로도 있고,

아니면 보통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어르신들 직접 찾아가서

어떤지 살피고 뭐가 필요한지

파악하고 이런 업무도 있어요.

 

복지관 안에서도 분야가 많아서

다 각자 하는 일을 하기위해

준비한 것들이 있는데

 

저는 그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통해서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지금은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이

개정되었다고 하는데

 

그래도 제가 공부했던 때랑

큰 부분이 달라지지는 않아서

다행이다 싶네요.

 

 

 

제가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했던 이유는 다른 자격증보다

취득하는 방법이

 

어려운 편이 아니어서

취득하려고 하기도했고,

 

은퇴하고 할 일을 찾다가

알게 된 것으로 입문하게 되었죠.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이

쉬운 이유와 왜 취득하려고 하는지

 

1. 우선 고등학교 졸업만 되어도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 과정을 밟는게

가능하다는 것.

 

2. 그리고 저한테 이 직업이 어떠냐고

물어보는 사람들에게

자신있게 답변해줬던 이유는

 

나이가 적던 많던 상관없이

공부를 배울 수 있고,

 

3. 사실 공무원 되기가 하늘에 별따기라지만

그래도 이 자격증이 있으면 복지직

공무원 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는 조건.

 

마지막은 아무래도

다른 자격증들 처럼 시험으로 합격이 되어야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는 과정이

없기 때문이죠.

 

 

저도 지금 사회복지사1급을 목표로

경력을 채우고있는데,

 

1급이 있습니다. 

 

4년제 학력이 있고,

2급이 있거나

 

저 조건이 안되면

전문대를 졸업하고, 2급 자격증이 있고,

관련 경력으로 1년 정도가 있거나

하는 조건인데

 

저는 두번째 조건이고요.

 

2급 자격증만 있으면

1급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조건이

절반은 충족이 되는거죠.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으로는

사실 더 간단해요.

 

제가 했을 때는 개정되기 전이라서

14과목으로만 하는 거였는데,

 

이번에는 개정이 되어서 17과목이 되었군요.

 

1. 전문대학교 학력 졸업

2. 사회복지관련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과목 필수 17과목 이수

 

이 17과목 중에서는 1과목이

실습으로 되어있어서

 

160시간으로 진행해야하는군요.

 

저는 120시간으로 개정되기 전에 했었는데,

여태 일해봤을 때 생각하건데

 

나중으로 갈 수록

조건이 더욱 까다로워 질 것 같네요.

 

 

하지만

저런 조건에 비해 취득하는 방법이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니에요.

 

제가 일하는 기관에 있던

어머님도 한번 해볼까 하셔서

그 뒤로 도전해보시는 중이니까요ㅎㅎ..

 

그리고 솔직히 어려우면 제가 주변사람들한테

추천도 안했겠죠.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로 자격증 과정을

밟을 수 있는데요.

 

핵심적인 것만 알려드리자면

 

1. 교육부에서 하는 제도라서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것.

 

2. 집에서 컴퓨터나 아니면 핸드폰으로

수강할 수 있어서 인터넷 수업 듣는데

훨씬 편해요.(어떻게 해서 듣는지는 나중에

교육원 선생님이 알려주십니다.)

 

4. 수강료가 엄청 저렴하다는 점.

 

수업 듣는 시간도 정해져있는건

아니기 때문에

본인 할 일 끝나고

인터넷으로 수업들어도되고,

아니면 주부들은 보통

집안일 다 해놓고 나중에

여유시간 있을 때 수업듣죠.

 

직장인들은 그냥 핸드폰으로 켜놓으면서

듣거나 퇴근하고 듣고요 

 

수업 듣는게 어딜가서 듣는게 아니다보니까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곧 잘 하시더라구요.

저희 센터에 있던 분들도

금방금방 배우시고.

 

 

 

 

고등학교 졸업한 사람은

별도의 플랜이 따로 있는거 같더라고요.

 

나중에 교육원에서 상담선생님하고

자세하게 말씀 해보시고

어떻게 공부하셔야하는지

아시는게 더 좋으실거에요. 정확하기도 하고.

 

근데 전문대학교를 졸업하고나서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 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은 17과목만 하시면 되는 걸로

아시면 되고, 실습이 1과목에 160시간동안

 

제가 일하는 센터같은 곳이나 아니면

복지관에서 업무체험하는거구요.

 

핵심적인 내용은

다 알려드렸어요~

 

다만 각자 다 상황이나

학력들이 다르다보니

 

모든 부분 다 포함해서

궁금한거 있으시면

선생님하고 직접 알아보시는게 좋아요.

 

안그러면 잘못짜여진 계획으로

여태 공부한게 수포로 돌아갈 수 있으니까요..

 

 

이벤트도 있다고 하니까

이참에 싸게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해요

 

원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한과목당

15만원이 원래 비용인데,

 

무료상담 통해서 상담만 받아도

한 과목당 5만원으로

 

67%나 할인 받으실 수 있다네요~ㅎㅎ

 

▶ 무료상담으로 67% 할인받기

 

무료 온라인 상담 남기기

성함/희망과정/휴대폰 번호 및 카카오톡 아이디를 남겨주시면 빠른 상담 및 상담 시 할인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docs.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