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시작했다공부끝났다

50대 재취업 성공!!

 

50대 재취업 성공

 

무료상담남기기!

 

온라인 상담 남기기

성함/희망과정/휴대폰번호를 남겨주시면 빠른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

docs.google.com

 

 


안녕하세요~

 

이제와서이겠지만

50대 재취업 성공한

전 직업 주부 현재는 사회복지사입니다!^^

 

어려운 시기에 그래도 취업이 되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네요.

 

사실 아직 시기가 조금 그래서 출근 날짜는

조금 뒤에 있지만 그래도

20대때처럼 어딘가에라도 취업해놓고 나니

너무 마음이 놓이는 그런 느낌을

다시 느끼게 되었네요!ㅎㅎ

 

 

 

 

50대 재취업 준비하면서

이런저런 카페에 도움을 받고자

본 것들 중에서 요즘에는 꽤나 많은 분들이

40~50대 재취업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저말고도 많아보이더라구요.

 

사실 회사를 다녔었는데

몸이 안좋아진 관계로 퇴사하고

1년정도 병원신세 지다가

이제는 완쾌되어서 예전보다는 아니겠지만

이리저리 다닐 기운도 생겼거든요.

 

그래서 병원에서 퇴원할 날을

기다리는 동안 50대에서 다시 직업을 가질 수 있는게

있을까하면서 알아봤던게

 

사회복지 2급 자격증이네요 ^^.

 

참 이거 공부하면서 시간도 후딱가고

뭔가 나날을 허투루 보내는게 아니여서

더 좋다고 해야할까요.

 

 

 

 

50대 재취업 성공하는 자격증중에

사회복지가 가장 효율적이라고해서

알아보는 도중에

 

자격증 취득하고나서 사회복지사로 취업하게 되면

좋은 점들을 보는데,

 

아무래도 고령화시대에 백세시대 이러니,

복지사업도 점차 강화되고,

 

제가 원하던 노후대비 자격증에 딱이라고하고!

 

사회복지시설이나 인력에 대해서도

증설하고 충원한다는 것에

 

향후 10년안에 전문성을 띈 중요한 직업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전망으로

고용정보원에서도 밝혔다고하니

더욱이 이 사회복지 2급 자격증으로

 

50대 재취업 성공해보이리라!싶더라구요.

 

사회복지자격증에는

1급이랑 2급이 있는데

1급은 국가시험이 있어서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학력이나 혹은 경력 조건을 채워야

시험응시가 가능하다고 하고,

 

2급은 국가 자격증인데도 무시험으로

자격증 발급이 됩니다!!

 

시험을 안 볼 수 있다는것에 너무 좋았어요

 

 

사회복지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데에는

자격조건이 필요한데,

 

학력적인 조건과

필요한 이수과목을 완료하면 자격증발급이 됩니다!

 

전문대학교 학력 이상이 있어야 하고

사회복지 자격증 취득하는데

꼭 들어야 하는 17과목을 이수하면

 

한국사회복지사협회를 통해서

자격증 발급이 가능한 순서였어요.

 

저는 19년도에 시작했는데

이게 20년도에 개정되었거든요.

 

개정되기 전에는 총 14과목만 이수하면 됐구요!

실습과목이 1과목 포함되어있는데

120시간 이수하면 되는 거였죠!

 

개정되고 난 실습 시간은 160시간이네요!~

 

뭐 이러한 순서는 인터넷으로 알아보면

바로바로 알 수 있는데,

 

사실 저 안에 있는 과목을 어떻게

듣는 것인지에 대한 것은

나와있어도 제가 이해하기 힘들더라구요 ^^;;

 

그래서 여기저기 인터넷으로 찾아본 결과

교육원이라는게 있는데,

 

이중에서도 제대로된 교육원을

찾는게 중요하다는 글을 보고

정말 열심히 찾다가

 

EK티처라는 곳이 있어서

처음에는 상담차 연락을 드렸죠.

 

 

제가 자격증 취득하는 전반적인

순서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알고있다보니

가장 중요한 학점은행제를 어떻게

듣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먼저

풀려고 여러가지 여쭤봤었어요.

 

학점은행제라는게 처음들어서 그렇지

교육부에서 대학과정과 비슷하게 진행하는 건

똑같더라구요.

 

다만 출석하는거는 아니고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대학과정 수업이라고 할까요.

 

기본적으로 사회복지2급 과목이수하는 것중에는

온라인 수업으로 되는게 대부분이고

 

그중에 1과목이 실습과목인데 개정된 실습시간으로는

160시간으로 변경되서

사회복지관련기관에서

실습하는 것이라서

 

이 실습과목 빼고는 온라인 수업으로 된답니다!

병원에서 수업듣는데 누워서 보고

잠시 할일하면서 볼 수도 있고 좋더라구요 ㅎㅎ

 

처음에 상담받으면서 기간을 물어보기

전까지는 그래도 1~2년은 걸릴려나 했는데,

 

왠걸~

 

대학교처럼 1년마다 지나는게아니라

 

한 학기 15주로 딱 떨어지면서

학기제로 진행된다는거에요.

 

학기 사이에 쉬는 기간이 없는대신

일찍 시작해서 일찍 끝낼 수 도있다는 것이죠!

 

한 학기에 8과목이 최대이고,

1년(1,2학기)에는 14과목 이수가 가능해서

저는 1년안에 끝났는데

 

개정되고나서 시작하시는 분들은

1년 3개월정도 걸린다고 보시면되겠어요!

 

사실 그렇게 기간이 크게 차이나는게 아니여서

손해는 아니라고 생각하네요!

 

 

저는 전문대학교를 졸업했었기 때문에

 

개정전 14과목 이수했었구요!

 

솔직히 병원비때문에

공부하는데 돈이 많이 들면 안하려고 했거든요.

 

근데 EK티처는 관리도

꼼꼼하게 해주시는데 수강료도 저렴한 편이라서

많이 놀랬어요.

 

진짜 정말 열심히 재고 따지고

해서 알아본 교육원인데,

 

제 감이 좋은 건지ㅎㅎ!!

 

수업도 그렇고,

중간고사나 이런 시험도 그렇고

 

제가 뭘 안하고 있거나

혹은 까먹은것들도

잊지 않게 꼬박꼬박 알림연락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대학교때도 잘 못받아봤던

최고점수를 받았었죠.. ㅎㅎ

 

저는 EK티처 너무 만족스럽게 잘 공부했어요!

덕분에 50대 재취업 성공도 하고! ㅎㅎ

 

지금 보니까 할인이벤트하는 거 같은데

공부하실 분 계시면

한 번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행복하세요! ㅎㅎ

 


EK티처 사회복지사 수강생

임연*님의 후기였습니다.


 

< 무료 상담문의 남기고 할인 혜택 받기 >